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충북문화관에서 오는 29일(수) 저녁 7시 부터 8시 30분까지 문화가 있는 날 숲속콘서트 플러스 챔버 그룹 공연을 진행한다.
플러스(PLUS)는 아름다운 소리를 의미하는 Performance Leaders Uniting Sounds의 줄인 말로 음악계의 리더들로 이루어진 국내 유일의 그룹이다.
우리나라 최정상 바이올리니스트인 웨인 린, 정하나와 보이텍 짐보브스키, 비올리스트 대일 김(리더)과 첼리스트 김우진 그리고 베이시스트 이창형과 피아니스트 윤소영이 함께하고 있다.
또한 한국, 캐나다, 미국, 폴란드 등 세계 각국의 훌륭한 솔로와 실내악 연주자로 이미 정평 나 있는 PLUS는 독특하면서 깊이 있는 클래식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공연은 바흐(Bach)의 Goldberg Variations for String Trio를 시작으로 헨델(Handel), 모차르트(Mozart), 로시니(Rossini), 퐁세(Ponce), 말러(Mahler), 슈베르트(Schubert), 피아졸라(Piazzolla)의 대표곡을 바이올린 보이텍 짐보브스키, 비올라 대일 김, 첼로 김우진, 더블베이스 이창형, 피아노 윤소영의 협연으로 진행된다.
재단 관계자는 충북문화관의 5월 문화가 있는 날 숲속콘서트 플러스 챔버 그룹의 수준 높은 공연을 함께할 수 있도록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