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바른 펫티켓으로 서로 배려하는 산책문화 조성 - 2019 신천 강아지 피크닉 행사 개최’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05-29 13:35:12
기사수정



반려동물 인구 천만시대를 맞아 신천동(동장 유재홍)은 지난 25일 신천근린공원에서 ‘2019 신천 강아지피크닉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반려견을 키우는 시민과 그렇지 않은 시민이 모두가 공존할 수 있는 올바른 펫티켓 문화 정착을 위해 기획됐다. 펫티켓과 반려견사고 예방방법 강의를 주축으로 반려동물 무료 건강 검진, 행동교정 상담, 국악연주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부스들로 채워졌다.

 

특히 이번 강의를 진행한 루루애견스쿨의 신영건 원장의 행동교정상담 부스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많은 시민들이 참가해 그동안 알고 싶었던 반려견의 행동심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가졌다. 신 원장은 공공장소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서로를 배려할 수 있는 행동, 매너에 대한 강의로 펫티켓에 대한 인식 확산을 당부했다.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은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행사와 체험이 있어 다양한 정보를 얻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공공장소에서 펫티켓을 지켜 애견인과 비애견인 모두가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재홍 신천동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신천동에 있는 많은 공공장소에서 올바른 강아지 산책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인식이 개선돼 누구나 공공장소를 편안하게 이용하기를 기대한다앞으로도 시민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43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