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ICT 국제표준 마에스트로 19명 선정 지원한다 - 과기정통부, ICT 국제표준 마에스트로 19명 선정 지원한다 유성용
  • 기사등록 2019-05-30 12:36:54
기사수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 국제표준화기구에서우리나라의 글로벌 표준 영향력을 확대하고, 국가 위상을 높이기 위해ICT 국제표준 마에스트로(이하 ‘표준 마에스트로’) 19명을 선정하고 5 31() 위촉장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회장 박재문) 통해 지난 3월부터 표준 마에스트로 지원서를 신청·접수받아 표준화 활동 실적 활동 계획 등을 중심으로 평가하여 선정하였다.

 

이번에 위촉된 표준 마에스트로에 대해서는 국제표준화 회의 참석 표준화 활동 지원을 위해 향후 3년간 항공료, 체재비, 자료분석 기고서 준비 등을 위한 비용으로 매년 최대 3천만  범위 내에서 지원한다.


우리나라는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국제표준화에 많은 투자를 해왔으며,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세계 최고 표준화기구인 세계전기통신연합(ITU)에서 2018 기준 세계 3 수준의 의장단을 확보하는  ICT 분야 국제표준화를 주도하고 있다.

 

국제표준화는 기술적 전문성뿐만 아니라 외국어 능력, 인맥  복합적인 능력을 필요 하며, 기존 표준 전문가들의 경험과 인적 네트워크가  분야에 비해  중요성 가지는 분야이다.

 

그런 의미에서 표준 마에스트로는 국가 무형의 자산을 효과적으로활용한다는  의미가 있으며, 세계전기통신연합(ITU), 국제표준화기구(ISO), 국제전기표준회의(IEC)  세계 3 표준화기구 등에서 우리나라 기술 중심의 표준화 추진  국내 차세대 표준 전문가 양성을위한 멘토 역할 담당하게 된다.

 

과기정통부 민원기 2차관은 4 산업혁명시대에 ICT 표준의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국제 표준화 경험이 풍부한 ‘표준 마에스트로’가 우리나라기술의 국제 표준화  차세대 ICT 표준 전문가 양성을 위해다양한 역할 해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44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