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 얼마나 좋은 家 ! 가족봉사 체험스쿨 ! - 달서구, 홀몸 어르신을 위해 ‘반려식물 ’만들기 박창남
  • 기사등록 2019-05-30 12:49:25
기사수정

(대구 = 뉴스21통신) 박창남 기자 = 6월 1일 오전 9시 30분 달서구청 2층 대강당에서 40가족 120명이 참여해 홀몸 어르신들께 반려식물을 만들어 전달하는‘이 얼마나 좋은 家! 가족봉사 체험스쿨’을 운영한다.



▲ 사진제공 = 달서구, 2018년 반려식물 만들기 행사 사진



이 날 행사는 홀몸 어르신을 위해 반려식물을 만들어 기부하는 가족단위의 체험형 봉사활동으로 참여한 가족에게 나눔의 가치와 이웃을 생각하는 공동체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했다.


반려식물 만들기 가족봉사 체험스쿨은 6월 1일(1기), 15일(2기) 총 2회에 걸쳐 운영되며 ▷자원봉사 기초교육 ▷홀몸 어르신께 카드 쓰기 ▷반려식물 화분 만들기 ▷나눔품(반려식물) 기부 순으로 진행되며, 반려식물은 달서구 22개 동행정복지센터에서 홀몸 어르신들의 안부확인과 더불어 전달될 예정이다.


반려식물은 사람이 정서적으로 의지하고자 가까이 두고 기르는 식물을 의미하는 것으로 적은 비용과 수고를 들이면서 신체적 활동을 통한 건강관리 및 정서적 안정 등의 장점이 있어 반려식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다.


한편, 달서구는 가족단위의 봉사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연 6회로 운영하던 ‘이 얼마나 좋은가(家)! 가족봉사 체험스쿨’을 확대하여 올해 총 8회를 운영한다. 하반기에는 리본공예 만들기와 천연제품 만들기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가족봉사 체험스쿨은 가족이 더욱더 돈독해질 수 있는 소통의 장이자 봉사와 나눔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와 나눔을 위한 다양한 가족봉사 프로그램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44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