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진구청 부동산정보과에서 운영하는‘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상담제’모습]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2019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32,098필지에 대하여 토지소유자 등의 열람 및 광진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마치고 5월 31일 결정·공시 한다.
개별공시지가는 광진구청 홈페이지(http://www.gwangjin.go.kr),‘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및 스마트폰‘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앱을 이용해 확인이 가능하고, 결정된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5월 31일부터 7월 1일까지 서면 또는 인터넷을 통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이의신청 토지에 대하여는 결정지가의 적정여부 등을 재조사해 감정평가사의 검증 및 광진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에서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그 처리 결과를 이의신청인에게 통지할 예정이다.
또한,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민원인들의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전문가와 직접 상담할 수 있는‘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의신청 기간 중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광진구청 부동산정보과에서 개별공시지가와 관련된 상담을 원하는 구민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부동산정보과 (☎450-7766~8)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개별공시지가는 토지 관련 재산세, 양도소득세, 상속세, 각종 부담금을 산정하는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토지의 가격이 어떻게 결정되었는지 관심을 가지고 기간 내에 꼭 확인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