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 배곧에 서울대병원 들어선다 - 30일, 시흥시-서울대-서울대학교병원-배곧지역특성화타운 협약 체결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06-01 13:22:34
기사수정



시흥시(시장 임병택)53011시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스마트관에서 서울대학교, 서울대병원, 배곧신도시특성화타운시흥배곧서울대학교병원(가칭) 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부지 내 병원 설립을 추진하기로 최종 합의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 서창석 서울대학교병원장, 한라 정몽원 회장을 비롯해 조정식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및 병원관계자 등이 참석했고, 531일 취임하는 김연수 서울대학교병원장도 함께 자리했다.

 

이번 협약에서는 병원 명칭을 시흥배곧서울대학교병원(가칭)으로 정하고, 오는 6월까지 서울대병원, 서울대, 시흥시가 함께하는 추진준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또한, 시흥시는 서울대, 서울대병원, 추진준비위원회를 통해 예비타당성 검토 이후 병원 설립과 운영 등 세부적인 사항을 정하고, 추가 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오는 2019년 하반기부터 마스터플랜 수립과 행정절차를 추진한다.

 

시흥배곧서울대학교병원(가칭)은 서울대학교 시흥스마트캠퍼스 내 새로 확정된 정왕동 2552-2번지 일대 부지에 36,500평으로 건립할 예정이며, 20168월 체결한 서울대 시흥캠퍼스 조성을 위한 실시협약서에 따라 조성되는 핵심 시설 중 하나다.

 

지난 201712월 착공한 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에는 201812월 대우조선해양 시험수조 연구센터가 개소했으며, 현재 교육협력센터(공정률 50.41%), 교직원 숙소(공정률 53.60%), 미래모빌리티센터(공정률 43.6%) 1단계 도입시설 5개 건축 공사가 진행 중이다.

 

이번 협약에 대해 오세정 서울대총장은 시흥배곧서울대병원(가칭)을 통해 지역-대학-병원 간 새로운 상생 모델을 구축할 것이라며 활발한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기존 서울대 병원과는 차별화된 스마트 병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서울대 시흥스마트캠퍼스 산학 의료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첫발을 떼게 됐다시민 숙원이었던 병원 설립 소식을 전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시흥배곧서울대학교병원(가칭)을 기존 병원과는 다른, 세계 최고 첨단진료 영역으로 구성된 미래형 병원으로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흥시는 이날 협약식에 이어 14시에 시청 브리핑룸에서 시흥배곧서울대학교병원 설립 기자회견을 열었다. 임 시장은 오전에 체결한 시흥배곧서울대병원 협약의 주요 내용과 향후 추진방향 등을 시민께 보고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47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