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청소년 미래진로축제‘퓨처페스티벌]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 6월 1일 왕십리광장에서 청소년 미래진로축제 ‘퓨처페스티벌(future festival)’을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최근 주목받는 4차 산업과 6차 산업을 비롯하여 미래사회에 각광받을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하면서 앞으로의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축제를 직접 준비하고 참여해 더욱 의미가 크다.
3D펜 아티스트 체험, 드론 시뮬레이션, 드론 비행 체험, 로봇축구, 신재생에너지 체험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체험부스를 운영해 청소년들이 사회에 진출할 즈음 종사하게 될 미래 직업에 대해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천연손수건 염색, 모히또 만들기 등 친환경 재료를 활용한 체험과 공기놀이, 딱지치기 등 추억의 옛 놀이를 경험할 수 있는 ‘청마루와 함께하는 시간여행’과 미래사진관 등 다양한 참여부스를 운영했다.
구는 지난해에도 4차산업혁명 체험 외 환경보호전문가, 창업마켓 등 다양한 분야에 관한 부스 운영을 통하여 진로탐색을 주제로 한 청소년축제를 개최하여 참가 청소년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문화예술, 스포츠 등을 소재로 한 공연, 경연, 전시, 놀이체험 등 문화체험의 장으로 ▲청소년 인권 및 환경축제 ‘그린라이트’ ▲어린이날 축제 ‘와글와글’ ▲청소년 진로대축제 ‘퓨처페스티벌’ ▲여름 무더위 힐링 축제 ▲동아리 페스티벌 ▲청소년 축제 ‘난장판’ 등 매년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청소년들이 학업에 집중하느라 다소 멀리할 수 있는 미래 직업체험, 진로탐색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더 이상 장래희망이 아닌 장래계획이 되도록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