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세계무술축제 추진위 위촉식/ 출처=충주시청충주시가 국내 유일의 유네스코 공식 후원축제인 충주세계무술축제를 시민과 함께 만드는 축제로 개최하기로 하고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돌입했다.
시는 무술축제를 90여일 앞두고 4일 시청 3층 중앙탑회의실에서 축제 추진위원회의를 열고 추진위 위촉장 수여와 함께 세계무술축제 기본계획 및 기타 축제추진 방안에 대한 토의를 진행했다.
추진위는 축제전문가, 무술인, 문화예술인, 사회단체, 자원봉사센터, 어린이집 등 축제와 직접 관계가 있는 지역 인사 18명으로 구성했다.
위원들은 올해 축제가 시민과 관광객이 중심이 되고 지역에 도움이 되는 축제로 발전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추진위는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무술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찾아가는 온라인 SNS, 무술웹툰, 포스터, 슬로건 공모 및 전시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올해로 19번째를 맞은 이번 무술축제는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과 충북국제무예액션영화제 등 다양한 문화행사와 연계하여 무술과 문화가 어우러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한국의 택견과 씨름을 비롯해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대표목록에 등재된 8개국 9개 무술단체 공연과 국제무예연무대회, 충주세계무술축제컵 e무술대회, 세계무술 퍼레이드 등 시민과 관광객이 동참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무술축제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체험프로그램을 강화했다”“며 “성공적인 세계무술축제를 통해 충주가 세계전통무술의 메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2019 충주세계무술축제는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8일 동안 ‘세계무술과 문화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린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