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직무 체험 현장감 넘치네 - 청년인재 육성을 위한 직무체험 프로그램 참여기업 및 참여자 모집 김민수
  • 기사등록 2019-06-05 12:20:30
기사수정


▲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청년인재 육성을 위한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할 사회적경제기업과 청년구직자를 모집한다. 


 시·구 상향적 협력적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구직자에게 기업의 현장감 있는 다양한 실무체험을 제공해 민간일자리로 진입을 돕고, 이러한 직무체험을 통해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사회적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구는 오는 6월 1일부터 6월 20일까지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과 기업의 신청접수를 받는다. 


 신청자격은 서울시 소재의 사회적경제기업과 만 18~39세 가운데 미취업자인 광진구민 또는 광진구 소재 대학교 출신 청년이며, 참여기업은 20개소 이내, 참여자는 20명을 선발한다. 


 참여자는 8월부터 11월까지 주 5일(월~금), 1일 7시간(9시~17시)동안 근무한다. 임금은 올해 광진구 생활임금을 적용해 시간당 10,150원이며, 구에서 지급한다. 


 직무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년들은 일주일동안 동부여성발전센터에서 사회적경제교육을 이수하고 사회적경제 기업에 배치돼 16주 동안 홍보 및 마케팅 분야 등 다양한 직무를 체험하게 된다. 또한 진로설계 워크샵 및 참여자 간 교류를 위한 간담회도 마련돼 참여 청년 간 소통의 시간도 갖게 된다. 


 참여기업은 청년들에게 업무를 부여하고 업무공간을 제공하며, 참여자가 구에서 주관하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참여자를 지도․관리 할 수 있는 관리책임자를 배정해야 한다. 

 모집공고 및 제출서류는 오는 6월 1일부터 광진구 홈페이지(www.gwangjin.go.kr) 및 서울시일자리센터(job.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일자리정책과(☎450-7068)에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구직자에 대해 사회적경제교육과 실무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청년인재를 육성하고 취․창업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라며“다양한 직무를 현장에서 체험하고자하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을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50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