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건강한 치아, 건강한 인생’ 구강보건의 날 행사 - 6월 5일 오후 3시부터 오후5시까지 창동역 1번 출구 광장에서 ‘제74회 구강… 박성원
  • 기사등록 2019-06-05 12:48:48
기사수정


▲ [사진=창동역 치아건강프로그램]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오는 6월 5일 오후 3시부터 오후5시까지 창동역 1번 출구 광장에서 ‘건강한 치아, 건강한 인생’이란 주제로 ‘제74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구는 주민들에게 정기 구강검진의 중요성과 바른 구강위생관리용품 사용법 안내 등을 통해 건강한 구강생활실천을 유도하고 구강보건증진을 위해 도봉구치과의사회와 협력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에서는 잇몸상태에 따른 대형 치아모형을 치위생과 학생이 제작하여 주민들의 흥미와 생생한 현장감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직접 입속 세균을 확인할 수 있는 가글을 통해 입안에 있는 세균의 양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잇몸상태에 따라 40대 이하 대상자는 치실 집중 교육을 실시하고, 40대 이상 대상자에게는 치아사이 공간에 맞는 정확한 치간칫솔, 앤드터프트칫솔 찾기 및 사용법을 배워 궁금증을 해소하고 직접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맞춤형 안내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 홍보물 배포를 통해 정기적인 치과 방문을 유도하여 건강한 구강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평생 구강건강을 지킬 수 있는 첫걸음은 정기적으로 구강검진을 실천하는 것”이라며 “바른 구강위생용품 사용의 생활화로 구강건강을 단단하게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51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