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소통활성화 활동 단체사진]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왕십리도선동에서는 2019년 이웃만들기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선정된 4개 주민모임과 함께 이웃 간 소통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웃만들기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은 이웃 간 관계 형성을 통한 소통을 증진하여 따뜻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주민 주도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왕십리도선동은 지난 4월 총 4개 팀이 공모 신청해 모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각 모임명은 ▲짱좋은 왕이웃 ▲하하호호공방 ▲자연이랑 친구 ▲엄니들이며, 지난 5월 28일 왕십리도선동주민센터에서 ‘이웃만들기 협약식’을 갖고 적극적인 사업 추진 의지를 다졌다.
‘짱좋은 왕이웃’은 이웃과 함께 가죽공예를 배우고 익혀서 또 다른 이웃에게 도움을 주는 재능나눔을 추진하며, ‘하하호호공방’은 주민들과 함께 가방, 주얼리, 디저트 만들기를 통해 친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물건 판매 등을 통해 이웃과 나눔을 실천하고자 한다.
또한, ‘자연이랑 친구’는 어린이집에 다니는 아이 엄마들이 모여,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친환경 공동육아를 추구하고, ‘엄니들’에서는 독거어르신 등 어려운 분들에게 친환경 먹거리로 밥상을 차려드림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이웃이 되고자 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팀에는 각 팀별 100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나재진 왕십리도선동장은 “많은 주민 분들이 이웃만들기 사업에 관심 갖고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려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100만 원은 1,000만 원 이상의 가치가 되어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고 화합하는 마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