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제천시청홈페이지제천시와 자매결연국인 베트남 닌빈시 청소년 국제교류단이 이달 7일부터 11일까지 5일 간의 일정으로 제천을 방문했다.
닌빈시 청소년 20명과 인솔자 3명 등 23명으로 구성된 이번 방문단의 방문은 작년 우리시 방문에 따른 초청방문으로 이뤄졌다.
일정동안 체험활동(홈스테이, 전통시장(모아화폐)체험, 한방과학관, 안전체험관), 문화탐방(의림지역사박물관, 청풍문화재단지, 청풍케이블카, 수산 슬로시티, 한류문화체험), 대원대 학과체험 등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닌빈시 교류단장 딘꾸앙남(닌빈시 청소년 단체 부서기장)은 “닌빈과 제천은 국외 자매도시 간 교환공무원 연수 등의 상호교류로 우호협력 관계를 돈독히 유지해 오고 있다”며,
“지난 해 청소년 국제교류를 통한 제천 청소년들의 방문으로 시작된 체험학습을 통해 양국의 청소년들이 스스럼없이 친구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청소년들은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세계시민으로의 역량을 높이는 중요한 경험을 쌓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의 청소년국제교류는 지난해 닌빈(베트남)을 시작으로 올해는 펑저우(중국), 화련(대만)을 추가해 3국으로 대상을 확대하였으며,
오는 7월에는 제천 청소년들이 펑저우(중국), 화련(대만)을 방문할 계획이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