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증평군보건소증평군보건소(소장 연영미)가 충북 최초로 모바일 걷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걷기운동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보건소는 걷기 어플리케이션‘워크온’운영 업체인 ㈜스왈라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7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기존 걷기사업의 문제점인 프로그램 참여자 확산 한계와 개인별 걷기 활동 모니터링 및 객관적인 평가 부재를 해결하기 위함이다.
‘워크온’은 개인별, 그룹별 걷기 실천 결과 통계치를 일목요연하게 나타내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보건소는 이를 활용해 매월 그룹 대항 챌린지를 개최하며 경쟁을 통한 걷기실천율 향상과 참여자 확산을 도모한다.
챌린지는 그룹별 개개인의 걷기 실천율을 취합해 그룹의 성적을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우수 그룹 및 개인에게는 일정 보상이 주어진다.
그룹은 참가자의 거주지에 따라 나뉜다.
이렇게 쌓인 걷기 통계지표는 맞춤형 지역주민 건강관리 전략 수립에 활용한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바람소리길, 등잔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걷기 좋은 길을 소개하며 흥미를 높이는 방안도 고민 중이다.
보건소는 이번 사업을 통해 걷기 실천율을 전국 평균 42.9%(2018년 기준)까지 끌어 올린다는 방침이다.
2018년 증평군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 증평군의 걷기실천율(표준화율)은 28%로 전국 평균에 크게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33.9%던 비만율(표준화율)도 전국 평균(31.8%) 수준으로 낮춘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걷기실천 분위기기가 확산되면 자연스레 건강위험요인도 감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걷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고 싶은 군민은 오는 7월 1일부터 스마트폰 Play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을 검색해 설치하고 증평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