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윤덕여호, 나이지리아에 0-2 패
  • 김태구
  • 등록 2019-06-14 13:20:02

기사수정
  • 후반 42분 여민지의 슈팅 등이 은나도지에의 선방에 막히며 아쉬움을 남겨


▲ 사진=대한축구협회


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한국여자축구국가대표팀의 나이지리아와의 2019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 A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패했다.

 

한국은 12일 밤 10시(한국시간) 프랑스 그로노블의 스타드데알프에서 열린 경기에서 0-2 패배를 당했다. 경기 내용 면에서 앞서고도 결과를 놓친 것이 아쉽다. 지난 8일 열린 개막전에서 홈팀 프랑스에 0-4로 패한 것에 이은 2연패다. 한국은 18일 노르웨이와의 조별리그 3차전을 남겨 두고 있다.

 

한국은 4-1-4-1 포메이션으로 나이지리아를 상대했다. 장슬기(인천현대제철), 김도연(인천현대제철), 황보람(화천KSPO), 김혜리(인천현대제철)가 백포를 이뤘고, 중원은 주장 조소현(웨스트햄유나이티드위민)이 지켰다. 2선에는 이금민(경주한수원), 지소연(첼시FC위민), 이민아(고베아이낙), 강채림(인천현대제철)이 섰고, 원톱으로는 정설빈(인천현대제철)이 나섰다. 골키퍼는 김민정(인천현대제철)이 맡았다.

 

경기 초반 주도권은 한국이 잡았다. 1차전에 비해 공격적으로 나선 한국은 전반 7분 장슬기의 중거리슛을 시작으로 나이지리아의 골문을 두드렸다. 1차전에서 교체 출전했던 막내 강채림이 선발 출전해 오른쪽 측면에서 활발한 움직임을 펼쳤다. 한국은 전반 18분 이금민, 후반 23분 이민아가 좋은 슈팅을 했지만 골로 연결시키지는 못했다.

 

전반 29분 불운한 자책골이 나왔다. 수비수 김도연이 나이지리아의 후방에서 길게 올라온 공을 처리하려다 자책골을 기록했다. 행운의 득점을 한 나이지리아는 기세가 살아나 공격을 펼쳤다. 한국 역시 만회골을 위해 애썼으나 골은 쉽게 나오지 않았고 전반전을 0-1로 마쳤다.


후반전 들어 다시 한국이 공격적으로 나섰다. 후반 7분 조소현의 중거리슛은 골키퍼를 향했다. 윤덕여 감독은 후반 11분 정설빈과 이민아를 빼고 여민지와 문미라(이상 수원도시공사)를 투입해 공격진에 변화를 줬다. 후반 13분 장슬기의 슈팅을 나이지리아 골키퍼 치아마카 은나도지에가 쳐냈고, 이를 다시 이금민이 차넣어 골망을 흔들었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한국은 후반 30분 나이지리아의 역습에 당해 또 한 골을 내줬다. 아프리카를 대표하는 공격수 아시사트 오쇼알라의 돌파를 막지 못했다. 오쇼알라는 수비수 황보람과 골키퍼 김민정을 제치고 골을 넣었다. 0-2로 뒤진 한국은 포기하지 않고 만회골을 노렸으나 여의치 않았다. 후반 39분 문미라의 헤더, 후반 42분 여민지의 슈팅 등이 은나도지에의 선방에 막히며 아쉬움을 남겼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자수첩】 선거가 오면 나타나는 사람들, 끝나면 사라지는 정치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다. 도시의 공기는 아직 조용하지만, 정치인들의 움직임은 이미 시작됐다. 한동안 잠잠하던 SNS가 먼저 반응한다.현장 사진, 회의 사진, 시민과 악수하는 장면이 연달아 올라온다. 마치 그동안 도시 한가운데서 살고 있었던 것처럼.하지만 시민들은 기억한다. 그 사진 속 인물들이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2.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 제9대 회장에 장석훈 취임 서산지역 사회복지 민간 허브 역할을 맡아온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협의회는 지난 1월 24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 ...
  3. '민주당 코스피5000특위'…"주가누르기·중복상장 방지법 등 추가 검토" [뉴스21 통신=추현욱 ] 코스피 지수가 22일 장중 5000포인트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코스피5000 특별위원회는 ‘주가 누르기 방지법’과 ‘중복상장 방지법’을 추가 검토하겠다고 밝혔다.오기형 민주당 코스피5000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청와대 초청 오찬을 마친 뒤...
  4. 삼성전자, 갤럭시 공급망 대격변… "중국·대만산 비중 확대, 생존 위한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삼성전자가 자사 플래그십 및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에 중국과 대만산 부품 탑재 비중을 파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과 가중되는 원가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급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5.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6. 미국 새 국방전략 “한국, 지원 제한해도 북 억제 ‘주된 책임’ 가능… [뉴스21 통신=추현욱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23일(현지시간) 공개한 새 국방전략(NDS)에서 북한이 여전히 한·미·일에 강력한 위협이라고 규정한 뒤 “한국이 북한을 억제하는 데 있어 주된 책임을 질 능력이 충분하다”고 밝혔다.NDS는 또 이란 핵시설 폭격과 베네수엘라 군사작전을 언급하면서, 다른 국가가 미국의 이..
  7.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신임 중소기업은행장 내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2·사진)가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금융위원회는 22일 이억원 위원장이 장 대표를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장 내정자는 1989년 중소기업은행에 입행한 뒤 리스크관리그룹장(부행장), 강북.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