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소비자들이 실시간으로 전기사용량과 전기요금을 확인할 수 있는『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은 실시간으로 당월 전기사용량을 알기 어려워 여름철 에어컨 가동시 전기요금이 얼마나 나올지 몰라 불안하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이 많았다.
즉, 금년 3월 e컨슈머의 조사에 의해 전기요금 소비자 인식조사결과, 78.4%의 소비자들이 전기요금과 사용량을 청구서로 ‘사후확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한전은 이러한 의견을 수렴하여 6월14일부터는 소비자가 모바일(‘스마트한전’앱)과 인터넷(한전사이버지점)에 접속하여 계량기에 표시된 현재수치를 입력하면 월 예상사용량과 전기요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하게 이른 것이다.
해당서비스는 APT 개별세대 등 주택용 전력을 사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제공되며, 간단한 접속과 수치입력으로 이번 달 예상사용량과 요금을 알려주고, 사용량 추이 및 과거사용량과의 비교정보제공을 통해 효율적인 전기사용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었다.
앞으로 한전은 세대별 계량정보를 원활히 제공하기 위해 APT 관리사무소와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며,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더욱 유용한 전기사용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개선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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