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홍보포스터]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스마트 서비스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채택된 우수 제안을 구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오는 7월 12일까지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공모 주제는 ‘성동구의 다양한 도시문제를 해결하거나 구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스마트기술 활용 아이디어’이며, 누구나 ‘성동구민청’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6월 10일부터 7월 12일까지이며, 성동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최고 100만원의 상금으로 인센티브를 지급하게 되며, 수상자 발표는 8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성동구민청」은 성동구에서 구축한 개방형 리빙랩(Living Lab) 온라인 플랫폼이다. 온라인 공간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성동구의 생활문제 정책을 제안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함께 해결하고자 제작됐다. 현재 학교 및 동별 18개 분과의 생활연구단이 온라인으로 구성되어 있고, 260여명의 주민이 생활연구단 회원으로 가입되어 활동하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우리 지역의 스마트사업 활성화를 촉진하고 우리 구의 주민체감형 스마트 서비스를 발굴하는데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주민이 제안한 아이디어가 우리 구 정책으로 이어져 많은 사람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이번 아이디어 공모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