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 참여 마을사업을 위한 민.관.학 협력 - ‘마을축제’, ‘골목가꾸기’ 등 기존 마을사업 지속발전 추진 약속 박영숙
  • 기사등록 2019-06-17 13:41:04
기사수정

 

▲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직접적 연관이 없음]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지난 12일(수) 시흥4동 동주민센터, 주민자치회, 한울중학교 간 마을사 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한울중학교 김용미 교장, 시흥4동 주민자치회 백기성 회장, 김은주 시흥4동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각 기관은 협약을 통해 그 동안 한울중학교와 함께한 마을사업을 지속발전 시키고, 청소년들이 다음 세대의 마을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각 주체가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시흥4동은 청소년들의 마을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돕기 위해 올해 하반기 ‘청소년 마을해설사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향후 청소년들과 함께 마을사업 의제들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시흥4동 마을사업은 2016년 한울중학교가 시흥4동 현재 위치에 터를 잡은 후부터 시작됐다. 학교 이전 초기 주민과 학생들의 자발적인 ‘학교 주변 골목가꾸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마을축제’, ‘마을지킴이’, ‘함께 사는 골목 가꾸기’ 등 다양한 마을사업들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김은주 시흥4동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소년들이 마을에 관심을 갖고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을사업들을 청소년과 함께 추진해 나가겠다”며, “청소년들이 마을사업에 함께 참여해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마을의제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함으로써 청소년 마을활동가로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4동 주민센터(☏02-2104-5463)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61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