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강인 "폴란드에서의 매순간이 좋은 추억"
  • 박성원
  • 등록 2019-06-17 14:22:59

기사수정


▲ 사진=대한축구협회


“폴란드에서 첫 훈련한 날부터 돌아오기 전 마지막 날까지 매순간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

 

이강인(발렌시아CF)에게 폴란드에서의 한 달은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이다. 


2019 FIFA U-20 월드컵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한국 U-20 남자대표팀이 17일 아침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이번 대회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며 골든볼을 수상한 이강인은 공을 동료들과 코칭스태프들에게 돌렸다.

 

이강인은 “목표로 했던 우승은 이루지 못했지만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후회는 없다. 좋은 추억이었고, 좋은 경험이었다. 이것들을 바탕으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만 18세인 이강인은 한두 살 위의 형들 사이에서 ‘막내 형’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뛰어난 경기력과 리더십을 선보였다. 이강인은 “내가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었던 것은 다른 형들이 열심히 잘해준 덕분이다. 다 좋은 선수들이다. 내가 플레이하기 쉽게 만들어줬다. 경기에 뛰지 않은 형들도 많이 응원해줬다.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한국에서, 폴란드에서 응원해준 분들께도 감사하다”며 겸손해 했다.

 

이강인은 “좋은 대회에서 좋은 상대들과 경기했고, 좋은 동료들과 함께 좋은 경험을 했다. 매순간이 기억에 남는다. 폴란드에서 첫 훈련한 날부터 돌아오기 전 마지막 날까지 매순간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 행복했다. 형들과 장난도 많이 치고 이야기도 많이 나눴다. 정말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또 함께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팀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폴란드에서 펼친 활약은 축구팬들로 하여금 이강인의 미래를 더욱 기대하게 했다. 앞으로 어떤 선수가 되고 싶은가라는 질문에 이강인은 “항상 팀에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답했다. 골든볼 수상으로 세계의 더 큰 주목을 받게 된 이강인은 휴식 후 스페인으로 돌아가 다음 시즌을 준비해야 한다. 이강인은 “이제 막 대회를 끝내고 왔으니 일단은 이 방학을 즐기고 싶다”며 밝은 미소를 보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자수첩】 선거가 오면 나타나는 사람들, 끝나면 사라지는 정치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다. 도시의 공기는 아직 조용하지만, 정치인들의 움직임은 이미 시작됐다. 한동안 잠잠하던 SNS가 먼저 반응한다.현장 사진, 회의 사진, 시민과 악수하는 장면이 연달아 올라온다. 마치 그동안 도시 한가운데서 살고 있었던 것처럼.하지만 시민들은 기억한다. 그 사진 속 인물들이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2.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 제9대 회장에 장석훈 취임 서산지역 사회복지 민간 허브 역할을 맡아온 서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새 집행부 출범을 공식화했다.협의회는 지난 1월 24일 오후 3시 서산시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제8·9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성일종 국회의원,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 ...
  3. '민주당 코스피5000특위'…"주가누르기·중복상장 방지법 등 추가 검토" [뉴스21 통신=추현욱 ] 코스피 지수가 22일 장중 5000포인트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코스피5000 특별위원회는 ‘주가 누르기 방지법’과 ‘중복상장 방지법’을 추가 검토하겠다고 밝혔다.오기형 민주당 코스피5000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청와대 초청 오찬을 마친 뒤...
  4. 삼성전자, 갤럭시 공급망 대격변… "중국·대만산 비중 확대, 생존 위한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 삼성전자가 자사 플래그십 및 중저가 라인업인 '갤럭시' 시리즈에 중국과 대만산 부품 탑재 비중을 파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 환경과 가중되는 원가 압박 속에서 수익성을 보전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급 풀이된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5. 충우회, 20년 ‘나라사랑’ 실천…2026년 정기총회서 새 도약 다짐 충우회(회장 이규현)가 오는 1월 28일 낮 12시, 충남 서산시 베니키아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열고 향후 사업 방향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다.이번 정기총회는 지난 20년간 이어온 충우회의 나라사랑 실천과 사회공헌 활동을 되돌아보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의 기틀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충우회는 단순한 친목 단체를 넘어 ...
  6. 미국 새 국방전략 “한국, 지원 제한해도 북 억제 ‘주된 책임’ 가능… [뉴스21 통신=추현욱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23일(현지시간) 공개한 새 국방전략(NDS)에서 북한이 여전히 한·미·일에 강력한 위협이라고 규정한 뒤 “한국이 북한을 억제하는 데 있어 주된 책임을 질 능력이 충분하다”고 밝혔다.NDS는 또 이란 핵시설 폭격과 베네수엘라 군사작전을 언급하면서, 다른 국가가 미국의 이..
  7.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신임 중소기업은행장 내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장민영 IBK자산운용 대표(62·사진)가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내정됐다.금융위원회는 22일 이억원 위원장이 장 대표를 신임 중소기업은행장으로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은행장은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대통령이 임명한다.장 내정자는 1989년 중소기업은행에 입행한 뒤 리스크관리그룹장(부행장), 강북.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