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의료관광할인카드(MTC) 발급받고 대구로 Come back ! - 한국 최초 외국인 전용 의료관광객 재방문 할인카드 발급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19-06-18 14:58:35
기사수정

(뉴스21통신/유재원기자) = 대구시는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되는 ‘2019 메디엑스포 코리아 개막에 맞춰 한국 최초로 대구의료관광 재방문 사업을 시작한다.


▲ MTC카드


의료관광객의 재방문 유도뿐만 아니라 메디시티 대구의 인지도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아크릴 현판용 MTC로고


대구시는 메디시티협의회 산하 의료관광산업위원회 소속 회원사들과 협력하여 외국인 의료관광객의 대구 재방문 유도를 위한 대구의료관광할인카드(이하 MTC, Medical Tourism Card)를 발급하기로 하였다.


카드는 대구의 외국인 환자유치 의료기관에서 발급받아 재방문부터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의료비 5% 할인혜택과 숙박업체 및 산업체의 온라인 최저가 기준 10% 할인 등은 대구로 의료관광을 오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의료비뿐만 아니라 체류비 절감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엠티시(MTC) 로고가 있는 의료기관 및 업체에서 결제 시에 카드제시(본인확인) 통하여 바로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고, 온라인 예약보다 더 저렴하게 숙박업체를 이용할 수 있어 늘어나는 외국인 개별 관광객(FIT)들이 대구를 재방문하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는 의료관광객 재방문 유도 및 대구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하여, 외국인 의료관광객이 의료관광산업위원회 소속 의료기관 및 산업체뿐만 아니라 대구의 모든 선도의료기관 및 요식업, 쇼핑업체에서도 엠티시(MTC)카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점차 참여업체를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최운백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메디시티대구 10주년을 기념해 발급하는 엠티시카드는 외국인 의료관광객이 대구만의 차별화되고 다양한 의료관광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며 대구시를 포함한 모든 기관이 합심하여 해외 의료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글로벌 의료관광도시 대구이미지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63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어린이가 먼저인 안심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