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홍보포스터]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6월 22일 오후 7시 옥수역 한강공원에서 ‘2019 두모포 뮤지컬 페스티벌(2019 Do more for musical festival)’을 개최한다.
‘2019 두모포 뮤지컬 페스티벌’은 올해로 600주년을 맞이한 두모포 출정 역사를 동시대에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오는 6월 22일 저녁 7시부터 옥수역 3번 출구 인근 옥수 한강공원에서 펼쳐진다.
이날 행사는 국내 최고의 뮤지컬 오케스트라 팀과 정상급 뮤지컬 배우들의 라이브 연주로 채워져 풍성한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두모포 출정 역사에 얽힌 옛 이야기와 현대 청년들의 ‘주체적 삶’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엮어서 ‘스토리가 있는 오케스트라’ 형식으로 펼쳐진다.
이번 갈라 공연은 국내 최고 뮤지컬 음악 감독 김문정 감독과 뮤지컬 전문 오케스트라 더 엠씨(THE M.C ORCHESTRA)가 라이브로 음악을 연주하고, 뮤지컬 배우 이건명이 사회를 맡는다.
뮤지컬 배우 배해선, 박강현, 양지원, 이수빈, 팝페라 가수 우정훈, 뮤지컬 배우로 구성된 국내 유일 쇼콰이어 그룹 쇼머스트 등 국내 정상급 뮤지컬 스타들이 함께 출연하여 ‘Do more for your belief(네 신념대로 살아라)‘라는 주제의식을 동시대에 전달한다.
앞서 오후 4시부터 부대행사로 현재 옥수역 하부에 전시되어 있는 출정식에 나선 여덟 장수를 형상화한 캐릭터들을 그려주는 페이스페인팅과 풍선 만들기, 플리마켓이 운영된다. 특히, 플리마켓에는 전시에 참여했던 청년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신념을 담아 만든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 외 먹거리 부스도 운영한다.
현재 옥수 한강지구 인근 옥수역 한강공원은 조선시대 두모포라 불리는 나루터였다. 조선왕조실록에 따르면, 세종 1년경, 계속된 왜인의 약탈과 노략질에 참을 수 없었던 세종과 상왕 태종은 대마도를 선제공격하기 위해 두모포(현 옥수역 한강지구)에서 출병식을 거행했다고 전해진다.
정원오 구청장은 “올해 600주년을 맞이한 두모포 출정 역사를 동시대에 널리 알리기 위해 ‘신념’ 이라는 키워드로 스토리가 있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를 준비했다”며 “한강변에서 펼쳐지는 뮤지컬 페스티벌에서 여름밤의 낭만적 분위기를 만끽하고, 두모포에 얽힌 역사적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