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성동구청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건설현장 화재사고 예방과 건설관계자 안전의식 개선을 위해 지난 6월 19일 성동소방서 6층 대강당에서 ‘건설관계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공사현장에서 원칙과 기본을 무시한 안전 불감증이 끔찍한 대형사고로 이어졌음을 반면교사 삼아 공사장 화재사고 예방 및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성동구 건설공사장 관계자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설안전 전문가인 김준선 전문 강사 및 성동소방서 예방과 예방팀장을 초빙하여 건축공사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유형별 안전사고 및 화재사고의 발생원인과 대책을 비롯하여 안전기준에 대한 상세한 설명 등으로 건설공사장에서 반드시 준수하여야 할 실무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건설관계자는 “사고사례 등 교육을 통해 공사현장에서 제반 안전규칙을 준수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며 “현장에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규칙 준수에 각별히 유의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공사현장을 형성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안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만큼 현장 안전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건설현장에 만연한 빨리빨리 문화가 안전관리의 소홀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을 건설현장 관계자들이 자각하고 조금 느리더라도 안전 우선의 문화가 자리 잡도록 건설현장 분위기 쇄신을 위해 민·관이 함께 노력해 밝혔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