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남구 “2022년까지 교통사고 사망자 50% 감축키로” - 24일 남부경찰서 등 11개 기관‧단체와 업무협약 체결 - 지역 교통안전 협의체 구성‧시설 개선 등 대책 추진 김두만 광주전남 총괄본부장
  • 기사등록 2019-06-24 15:59:37
기사수정


▲ 왼쪽에서 7번째 김병내 구청장, 8번째 조상현 경찰서장 / 남구청 사진제공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남부경찰서(서장 조상현) 등 11개 기관단체와 손을 잡고 교통사고 사망자 50% 줄이기에 나섰다.

 

남구는 24일 오전 10시 구청 7층 상황실에서 11개 기관단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오는 2022년까지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고 교통사고 사망자 50% 감축을 목표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남부경찰서 및 서부교육지원청, 송원대, 교통안전공단 광주전남본부, 버스 운송사업 조합, 택시 운송사업 조합, 개인택시 운송사업 조합, 용달화물 운송사업 협회,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남구 어린이집 연합회 등 11개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남구청을 비롯해 11개 기관단체는 교통사고 예방 및 감축을 위해 지역 교통안전 협의체를 구성, 기관간 협업을 통해 교통안전 시설 개선 및 확충과 교통 안전 교육, 캠페인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또 피치 못하게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줄이고, 교통사고를 현저히 줄이기 위해 교통안전 관련 예방 시책을 발굴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이들 기관단체는 기관장이 참여하는 전체 협의회(반기별 1)와 담당부서 과장급이 참여하는 실무 협의회(분기별 1)를 각각 운영할 계획이며, 대형사고 또는 사망사고 발생 등 필요에 따라 수시로 협의회를 개최할 방침이다.

 

남구 관계자는 지역 기관단체간 협업을 통해 교통사고를 줄이는데 실효성이 있는 예방 대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예향 광주의 교통문화 수준을 향상시키고, 남구 관내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협의체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69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시, 항공우주기술 새 전기 시작점 되길”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