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직업능력개발원,스리랑카 장애인 직업훈련관계자 초청 연수실시 - 선진 장애인 직업훈련기술 배우러 한국 찾아 김두만 광주전남 총괄본부장
  • 기사등록 2019-06-25 11:01:16
기사수정



한국장애인 고용공단전남직업능력개발원(원장 정호연)은 지난 616일부터 623일까지 8일간스리랑카 장애인직업훈련관계자 초청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스리랑카 직업훈련교사를 대상으로 기반산업직종의 전문기술연수를 통해 선진화된 기술직종을 현지교사들에게 전수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 이번연수에는 스리랑카사회복지부차관보와 차장, 그리고 시두와(Seeduwa) 직업훈련센터담당자와 교사들이 참여했다.


전남직업능력개발원은 스리랑카와 업무협약을 맺고 2009년부터 현재까지 교류협력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20096명을 시작으로 2019년 현재까지 총46명의 장애인직업훈련전문가들을 한국에 초청하였으며, 1주간의 단기연수를 중심으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장애인 직업능력개발사업 내용에 대한 연수를 통해 선진화된 우리나라 장애인직업훈련시스템을 스리랑카에 전수중이다.

 

나아가 단순히 초청을 통한 기술전수에 그치지 않고, 직접기술자문을 스리랑카에 파견해 현지에서의 원활한 적용까지 지원하고 있다.

 

올해 연수단은 전남직업능력개발원의 융 복합훈련과정과 특화훈련과정을 참관했으며, 신산업하이테크 과정으로 3D프리팅 과정을 안내받았다.

 

또한 실제로 장애인을 고용하고 있는 사업체를 찾아 견학하는 시간도 가졌으며, 직업능력개발원외에도 광주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서울맞춤훈련센터, 서울지역본부 및 공단본부를 방문하여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업무를 다각도로 살펴보는 기회를 가졌다.

 

초청연수에 동행한 정호연 전남직업능력개발원장은앞으로도 지속적인 초청연수를 통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스리랑카장애인직업능력개발사업의발전을도모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지난121일에 금년도 교육훈련을 개시한 전남직업능력개발원은 호남·제주지역장애인의 직업교육훈련과 직업재활을 위해 2002년에 개원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산하 장애인전용 공공직업 능력개발 훈련기관이다.

 

특화훈련, 융복합훈련, 산학연계훈련 등 장애유형별특성에 맞춘 다양한 교육훈련과정을 개설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전남도교육청과 연계해 발달장애인직무체험관을 개설하여 발달장애학생들의 직업탐색을 돕고 있다.

 

또한 신규직종에 대비한 신규교과과정을 추가해 경쟁력을 갖춘 장애인을 키워내는 인력양성의 요람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70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쟁 후 우크라이나인 대신 수백만 명의 이주민 그들은 어디로 갈 것인가
  •  기사 이미지 박정 의원,‘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 발의
  •  기사 이미지 쇠채아재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