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충주시청충주시와 충청북도가 4개 기업, 377억원, 고용인원 224명 규모의 투자를 이끄는 성과를 거뒀다.
충주시는 최근 잇따른 우량기업 유치로 성공신화를 이루고 있으며 지역 내 기업의 증설투자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져 명실상부 중부내륙권 신산업도시로서의 위상을 굳히고 있다.
충주시와 충청북도는 24일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조길형 충주시장, 허영옥 충주시의회 의장, 서동학 충청북도의회 의원, 강성덕 충주상공회의소 회장, 이형구 충주메가폴리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이치제이에프 , ㈜금강B&F, 웰바이오텍, ㈜에스피씨 삼립 등 4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실시한 ㈜에이치제이에프는 양념육, 그릴닭가슴살, 훈제삼겹살, 훈제목살 등을 주생산품으로 하는 육류가공 기업으로 2017년 12월, 충주시와 투자협약을 맺고 메가폴리스 산업단지에서 사업을 영위하던 중 인근부지를 추가 매입해 250억원을 들여 건축면적 14,355㎡의 공장을 증설하고 133명을 추가 고용할 계획이다.
㈜금강B&F는 충주시를 대표하는 음료제조 기업으로 신제품 개발 및 생산을 위해 현재 공장과 연접한 메가폴리스 산업용지를 분양받아 고용인원 40명,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여 3,459㎡ 규모의 공장을 증축할 예정이다.
웰바이오텍은 안림동 공장에서 홍삼, 헛개나무 등을 활용한 건강음료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제5일반 산업단지에 14억원을 투자하여 2,795.6㎡규모의 공장을 건축하고 20명의 신규고용을 계획하고 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