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충북도청충북선고속철도 동충주역 유치추진위원회(위원장 정종수)가 충주시 발전의 씨앗이 될 동충주역 유치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동충주역 유치추진위원회 정종수 추진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및 관계공무원 9명은 24일 충북도청을 방문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도청 방문은 충주 시민을 대표하여 동충주역 신설에 대한 시민의 뜻을 충북도에 전하고자 계획된 것으로, 기타 여건 변화에 따른 동충주역의 필요성 및 타당성에 대해서 충북도 균형건설국 교통정책과 박기순 과장과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간담회를 마친 정종수 추진위원장은 “상부기관을 설득하기 위해서는 충북도의 관심과 도움이 절실히 필요함을 느껴 오늘 방문을 추진하게 됐다”고 전했다.
홍동기 유치추진위 사무국장 역시 “충주시와 추진위원회뿐 아니라 충북도에서 동충주역 신설에 대한 지대한 관심과 긍적적인 태도를 보여야 국토부 및 기재부를 설득할 수 있을 것”이라며 충북도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 추진위원회에서는 시민이 모이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방문해 동충주역 신설에 대한 홍보를 진행할 것이다”며, “22만 충주시민이 동충주역 신설에 대해 한마음 한뜻을 모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난달 28일 발대식을 열고 활동을 시작한 동충주역 유치 추진위원회는 4일 성명서 발표를 시작으로, 충주시 전역에 동충주역 유치의 내용이 담긴 현수막 게시, 10만 서명운동 전개 등 활발한 홍보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