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충북도청충북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과 건전한 사용 문화 조성을 위한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힐링캠프가 충북스마트쉼센터 주관으로 강원도 하이원 리조트에서 열렸다.
이번 힐링캠프는 청주 내수중학교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됐다.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힐링캠프는 2박3일 동안 전문가와 함께 합숙하며 스마트폰의 올바른 사용 습관을 익히고 자연친화적 대안활동 체험을 통해 스마트폰 사용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별자리 영상과학관 체험, 산 정상에서 여는 아침 마운틴 탑 등정, 숲 오감체험, 자기조절력 향상 알아차림 훈련 등이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스마트폰 게임으로 풀었는데 여기 와보니 게임 말고도 더 재밌는 놀이로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었고, 친구들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면서 좋은 추억도 쌓았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스마트쉼센터는 전 연령(유아,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올바른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예방교육, 가정방문상담, 토크콘서트,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사진촬영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홈페이지(http://www.chungbuk.go.kr/iapc/index.do)를 통하거나 전국대표 번호 1599-0075 또는 충북스마트쉼센터(043-211-8275)로 연락하면 된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