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 6월 25일 오후 3시 소월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지역 내 어르신들이 직접 무대를 꾸미는 실버뮤지컬 ‘내 삶의 노래’ 공연을 성공리에 마쳤다.
‘실버뮤지컬’은 공개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60세 이상의 구민이 직접 무대에 올라 일제강점기의 어려웠던 시절부터 눈부신 경제성장을 이룩한 현재까지 그들의 애환을 대중가요로 표현한 뮤지컬 공연이다. 하지만, 올해는 기존 실버명예가수 1기부터 3기까지 공연활동 확대를 위해 추가 선발 없이 합동 공연으로 진행했다.
행사의 구성은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1부> 개막식, 내빈소개, 축사, 공연 소개에 이어 <2부> ‘내 삶의 노래’ 본 공연 순이며, 행사 진행은 SBS 공채 개그맨 김귀철 씨가 맡았다. 1기부터 3기까지 총 52명인 실버명예가수 중 이번 공연에는 16명이 출연했다. 출연진 개개인의 삶이 표현된 사연 있는 노래부터 대중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구성진 노래들이 펼쳐져 객석을 가득채운 400여명의 어르신 관객들의 박수가 연신 터져 나왔다.
한편, 이번 무대까지 총 4회(▲1회 ‘59년 왕십리’ ▲2회 ‘타향살이’ ▲3회 ‘세월 따라 노래 따라’ ▲4회 ‘내 삶의 노래’)에 걸쳐 펼쳐진 실버뮤지컬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행복전도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그동안 실버명예가수들이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적었지만 오늘 공연을 바탕으로 구민들에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생겼으면 한다”라며, “오늘 훌륭한 무대를 위해 한 달이 넘는 기간 동안 강도 높은 연습으로 구민들과 함께 즐기며 행복한 축제의 장을 만들어주신 실버명예가수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