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성수글로벌체험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Let’s get creative‘ 영어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영어캠프는 미술, 음악, 요리, 미스터리, 스포츠 5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영어를 자연스럽게 배우면서 창의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됐다.
캠프는 총 4기로 구성되어, 1기와 2기는 8월 5일부터 9일까지 3기와 4기는 8월 12일부터 16일까지 각 기간 동안 오전반(9시~11시 30분)과 오후반(1시~3시 30분)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이며, 각 기수별로 10명씩 모집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1일차는 Art Day로 드림캐쳐 및 스테인 글래스 만들기 ▲2일차는 Music Day로 노래 가사를 그림으로 표현한 후 동영상 만들기 ▲3일차는 Cooking Day로 피자 만들기 및 쿠키 장식하기를 진행한다.
이어서 ▲4일차는 Mystery Day로 문제해결 능력 기르기 및 방 탈출게임 ▲마지막 5일차는 Sports Day로 올림픽 관련 국가 및 국기 만들기, 사방치기 놀이를 실시하고 수료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접수는 성동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elf.sd.go.kr)에서 오는 7월 1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영어캠프에서 학생들을 가르칠 선생님은 원어민 강사인 아만다와 제임스이다. 아만다 선생님은 동부 커네티컷 주립대학에서 연극 관련 전공을 했으며, 시각과 청각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방식으로 학생들과의 상호작용에 뛰어나다. 국립극장 외국인들을 위한 전통공연 아카데미에서 판소리를 배우고 공연할 정도로 한국문화에 대한 열정이 높고 학생 한명 한명에게 사랑과 정성을 쏟고 있다.
제임스 선생님은 스포츠와 운동학 전공이며, 대구의 초등학교에서 근무하면서 수업지도안 연구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경력이 있다. 학생들이 수업하는 것을 즐기며 공부는 ‘해야 하는 일’이 아니라 ‘하고 싶은 일’이 되도록 만드는 것이 본인의 임무라고 생각하고 성수글로벌센터에서 학생들과 함께 하고 있다.
한편, 성수글로벌체험센터에서는 지난 4월 개관 이후 지역 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다양한 영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과 학부모가 함께 영어동화책을 읽는 ‘English Story Time’ 수업을 진행했다. 게임, 노래 등을 통해 영어 입문 단계의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흥미롭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학부모들의 특별 프로그램 개설 요청에 따라 여름방학 기간 동안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창의력 영어캠프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성동구의 모든 어린이들이 영어교육의 혜택을 고루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