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2019 지방자치 행정대상’ 수상 김기남 기자
  • 기사등록 2019-06-27 15:11:47
기사수정


여수시청 전경


26, 전국 19개 기초단체 선정전남도서 여수가 유일

민선7기 공약 관리이행, 청렴성, 적극행정 등에서 좋은 평가받아

 

여수시(권오봉 시장)가 지난 2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 행정대상에서 지방자치 행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지방자치TV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의정대상지방자치행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했다.

 

민선71주년을 맞아 공약이행, 조례발의와 통과실적, 투명성과 청렴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방자치 발전에 헌신한 자치단체를 표창했다.

 

여수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해양관광 휴양도시라는 비전 아래 5대 분야 76개 단위 92개 공약사업을 추진해 사랑방 좌담회, 열린 청원, SNS 여수신문고 등 11개 공약사업을 조기에 완료했다.

 

연초에 공약예규를 제정하고 시 홈페이지 정비, 공약관리계획 수립 등을 통해 공약이행 기반도 체계적으로 다졌다.

 

학계, 의료계 등 전문가로 구성된 미래발전위원회를 구성하고, 여수시립박물관 문체부 설립타당성 평가도 통과했다.

 

지난 4월에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19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SA)을 받기도 했다.

 

여수시 노동상담소 설치 및 운영조례50건의 조례 발의통과는 적극행정의 모범 사례로 꼽혔다.

 

그 외 여수시 최초 개방형 직위인 감사담당관을 임용해 행정의 전문성과 청렴성을 높이고, ‘청렴소통 우편함바른쓴소리, 공직리더 청렴한마디를 운영해 공직자 간 신뢰와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사업인 공약의 이행도를 더욱 높이고, 소통행정을 강화해 시민이 행복한 여수를 위해 노력하라는 의미로 새기겠다시민의 뜻이 정책이 되고 미래가 되는 여수를 위해 부지런히 뛰겠다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73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시, 항공우주기술 새 전기 시작점 되길”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