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동구 ‘2019 골목재생 로컬랩 1.0’ 공모사업 약정식 개최 - 주민생활중심의 정주여건 조성, 골목단위 재생 추진 김두만 광주전남 총괄본부장
  • 기사등록 2019-06-27 18:16:11
기사수정


▲ 좌측에서 5번째 임택 동구청장 / 동구청 사진제공


광주 동구(청장 임택)27일 구청 3층 접견실에서 ‘2019 골목재생 로컬랩 1.0’ 공모사업 약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골목재생 로컬 랩공모사업은 마을역사와 문화, 주민의 삶을 담고 있는 골목의 가치를 살리고, 주민생활중심의 매력 있는 정주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골목단위 재생을 추진하는 신규 사업이다.

 

동구는 지난 520일까지 접수된 공동체·단체의 사업계획서를 토대로 담당부서 검토,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단독주택형에 지원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광애), 골목상권형에 ()충장로상인회(회장 여근수) 2곳을 최종 선정했다.

 

이에 따라 총 사업비 4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올해 12월까지 사업을 진행한다.

 

지원1동주민자치위원회는 소태동에 소통꽃을 틔우다를 테마로 꽃담골목 조성사업을, ()충장로상인회는 도깨비골목 스토리를 담은 금 나와라 뚝딱골목만들기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원도심 동구 주민들의 삶을 고스란히 담은 골목을 주민들 스스로 힘을 모아 가치를 되살리고 재생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면서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돼 골목이 다시금 주민들이 함께 모이고, 걷고, 생각을 공유하는 장소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73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