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충주시청충주시가 7월 1일부터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충주사랑상품권’판매를 개시한다.
시는 충주사랑상품권 출시를 앞두고 27일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지역 내 42개 금융기관과 ‘충주사랑상품권 판매대행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맺은 판매대행점은 충주사랑상품권의 판매․환전 등의 업무를 대행하게 되며, 소비자는 6%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충주사랑상품권은 5천원권, 1만원권 등 총 2종으로 유통되며, 충주시는 상품권 이용 활성화를 위해 외식, 쇼핑, 병원, 택시, 주유, 학원, 영화관까지 다양한 업종의 1700여개 가맹점을 확보했다.
시는 이번 충주사랑상품권 발행으로 ‘사는 사람은 할인 받아 좋고, 파는 사람은 매출 올라 좋은’ 시민과 소상공인 모두가 만족하는 정책을 만들어가겠다고 강한 자신감과 의지를 나타냈다.
또한 고객의 카드 결제율이 높아져 그만큼 카드 결제수수료가 부담이 됐던 소상공인들에게 충주사랑상품권 발행이 매출 상승효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사랑상품권 유통이 활성화되면 지역자금의 외지유출을 막을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금융기관에서도 충주사랑상품권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확산과 판매에 힘써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판매 및 환전 금융기관은 농협 20개소, 신한은행 3개소, 신협 4개소, 새마을금고 11개소, 원협 2개소, 축협 2개소 등 시민들의 경제활동이 많고 이동이 많은 곳을 중점으로 지정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 홈페이지
(www.chungju.go.kr/)를 참고하면 된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