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시, 공동체의 날 ‘만나서 반갑데이(day)’개최로 지역공동체 활성화 모색- 유병선
  • 기사등록 2019-06-28 16:57:43
기사수정

함께해서 더 좋은 날! 만나서 반갑데이(day)~~!!




남양주시(시장 조광한)28일 남양주시 체육문화센터 녹지광장에서 공동체 회원 및 일반시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체의 날 만나서 반갑데이(day)’를 개최했다.

 

공동체의 날 만나서 반갑데이(day)’란 지역에서 공동체 활동을 하고 있거나 공동체 활동에 관심이 많은 주민들이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 정기적으로 만나 소통함으로써 공동체 커뮤니티 형성 및 정보를 공유하고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공동의 비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매달 다른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6월의 만나서 반갑데이(day)’다양한 체험활동과 대화를 통한 마음열기라는 주제로 밧줄을 이용한 체험활동, 팀빌딩 미니올림픽, 짚라인 타기, 해먹체험 등을 통해 모두가 함께 어울리며 공동체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만나서 반갑데이에 참여한 한 시민은 같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체험활동을 하면서, 서로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 힘든 점들을 위로하며 격려하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이런 자리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정혜경 남양주시 자치분권과장은 공동체의 날을 통해 공동체 간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하며 이를 위해 적극 지원토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74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시, 항공우주기술 새 전기 시작점 되길”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