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길형 충주시장, 민선 7기 공약 이행 ‘순항’ - - 총 74개 공약사업 중 68건 추진 - 안남훈
  • 기사등록 2019-07-01 13:02:09
기사수정



조길형 충주시장의 민선 7기 공약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주시 공약평가위원회(위원장 안형기)는 6월 20일과 28일 이틀에 걸쳐 민선 7기 충주시장의 2019년 상반기 공약사업 이행실적을 평가하고, 발전방향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먼저, 지난 20일 △경제․도로․교통, △문화․관광․농업, △복지․환경․행정 3개 분과별 위원회를 개최해 74개 공약사업에 대해 계획 대비 추진실적, 예산확보 상황, 사전절차 이행 정도, 노력도 등 충주시에서 제출한 자료 및 사업 담당자 면담을 통해 꼼꼼하게 점검했다. 

또한 28일 전체회의를 통해 각 분과위원회에서 점검했던 공약 이행사항을 토대로 사업별 소관 부서장의 공약 추진상황 설명을 듣고 위원들 간 토론을 거쳐 심도 있게 평가하며 공약이행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소통의 장을 가졌다. 

위원회는 충주시장 민선 7기의 총 74개 공약사업 중 ‘완료 및 이행 후 계속추진’이 16건, ‘우수’ 20건, ‘정상추진’이 32건으로 나타나 총 68건의 사업이 완료되거나 정상추진 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이는 91.8%의 공약사업이 완료되거나 당초 계획대로 원활하게 추진되고 있다는 평가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민선 7기 공약이행에 있어 시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두고 시민의 생활현장에 직접 방문하는 등 평소 목소리를 낼 수 없었던 시민의 작은 목소리 하나하나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며 사업추진 과정에 반영해 나가겠다”며 공약의 안정적 추진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또한 “공약사업 이행과 함께 충주시 발전을 위한 핵심사업 또한 성실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주시는 이번 공약평가 결과를 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민선7기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 협조체계 강화, 재원확보 방안 모색 등 사업 이행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75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