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소현, 노팅엄 주니어테니스대회 단복식 8강 진출로 마무리
  • 조기환
  • 등록 2019-07-02 14:43:46

기사수정

▲ 사진=테니스협회



2019년도 ITF(세계테니스연맹, 이하 ITF) 18세부 유럽 투어링팀에 참가 중인 박소현(CJ제일제당, 세계주니어랭킹 19위)이 지난달 24일(월)부터 29일(토)까지 열린 노팅엄 주니어테니스대회(G1)에서 단복식 모두 8강의 성적을 거뒀다.
 
단식에서 1회전을 부전승으로 통과한 박소현은 32강전에서 소네이 카르탈(영국)을 2-1(6-2 5-7 6-4), 16강전에서 복식 파트너 다르자 세메니스타자(라트비아)를 2-0(6-3 6-4)으로 꺾고 8강에 진출했다. 그러나 8강전에서 절친 프리스카 마데린 누그로호(인도네시아)에게 1-2(6-2 4-6 4-6)로 역전패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다르자 세메니스타자(라트비아)와 짝을 이룬 복식에서도 8강전에서 소네이 카르탈-에린 리처드슨(영국) 조에 0-2(3-6 1-6)로 패하며 준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박소현은 “국내에서 2주간 하드코트에서 훈련하다가 드디어 잔디 코트에서 경기를 하니 느낌이 색다르고 설렌다. 우선은 코트에 적응한다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 프랑스오픈에서 같이 훈련했던 투어링팀 코치, 선수들과 함께 하고 있어서 빠른 적응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이어 박소현은 “마지막 투어링팀이 될 것 같다. 최선을 다해서 좋은 결과로 마무리하고 싶다.”라며 각오를 전했다.
 
한편, 박소현은 현재 로햄튼 주니어테니스대회(G1)에 참가 중이며, 오는 6일(토)부터 14일(일)까지 열리는 윔블던 주니어테니스대회 출전을 끝으로 투어링팀을 마무리한다. 
 
박소현은 이번 유럽 투어링팀에 참가하는 동안 롤랑가로스 주니어챔피언십에서 단식 16강, 복식 4강의 성적을 거둬 주목 받았다. 또한, 제60회 트로페오본필리오 주니어테니스대회에서 여자 복식 준우승을 거둔 바 있다.
 
ITF는 GSDF(Grand Slam Development Fund 그랜드슬램 발전 기금)를 활용한 투어링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선발된 각국 유망주들은 ITF 승인 코치의 관리하에 최상위 등급의 ITF 주니어 대회에 출전한다. 박소현이 속한 유럽 A팀은 5월에서 7월까지 롤랑가로스 주니어챔피언십, 윔블던 주니어테니스대회 등 이탈리아 및 영국에서 총 6개의 GA 또는 G1 대회에 참가 중이다.

자료출처=테니스협회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제천경찰, “술 마시고 운전하면 끝까지 잡는다”… 연말연시 ‘전방위 초강도 음주단속’ 돌입 충북 제천경찰서가 연말연시 음주운전 사고 위험이 커지는 시기를 맞아 내년 1월까지 사실상 ‘전면전 수준’의 초강도 음주운전 단속을 시행한다.경찰은 3일 “제천 전역에서 시간·장소 불문 불시 단속한다”며 “연말 분위기에 기대 운전대를 잡는 어떤 음주 운전자도 예외 없이 적발하겠다”고 강한 경고를 보냈...
  6.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7.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