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가 걱정없이 아이를 양육할 수 있는 안심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2일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준공식을 갖고 보육서비스 질 향상에 나섰다.
시는 총사업비 49억원을 들여 부지면적 4000㎡, 연면적 1624㎡의 3층 규모로 대강당, 장난감·그림책 도서관, 안전체험실, 보육실 등의 시설을 갖춘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신축했다
센터에는 어린이들의 음악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음악체험 놀이터와 피아노 계단을 설치했으며, 교통·지진·화재 등의 재난에 안전한 대처방법을 알려주는 안전체험실도 갖춰져 있다.
또한, 모든시설이 BF(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Barrier Free)인증을 받아 영유아들이 마음껏 활동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보육 및 양육에 관한 정보의 수집·제공 및 보육교직원·부모상담 등 종합적인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지난 6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시간제 보육실’은 보호자가 병원을 이용하거나 급한 볼일 등으로 잠깐 외출할 때 단시간 아이를 맡기고 보육료를 지불하는 맞춤형 서비스로 부모들의 육아부담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간제 보육이란 보호자가 병원 이용이나 외출 등의 사유로 급하게 아이를 맡길 곳이 필요할 경우 아이를 맡기고 시간에 따른 보육료를 지불하는 보육서비스다.
시간제 보육서비스는 가정 양육 수당을 받는 생후 6∼35개월 영아들이 대상이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월 80시간 이내 시간당 1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을 원하는 경우,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www.childcare.go.kr) 또는 콜센터(☎ 1661-9361)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센터 내 장난감도서관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점심시간:12:00~13:00) 연회비 1만2천원에 한달에 6번 대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이용 문의는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845-7505)로 하면 된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충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준공됨에 따라 충주지역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어린이집과 보육교사, 가정양육을 하는 부모들에게도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수준높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 부모, 교육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충주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