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7월 4일 오후 2시 30분부터 강동아트센터 소극장 드림에서 ‘2019 평생학습 SS(Summer Special) 콘서트’를 개최한다.
SS콘서트는 악기연주, 무용, 댄스, 퍼포먼스 등 평생학습기관 및 동아리, 학습콜링제를 통해 활동 중인 주민이 그동안의 성과를 발표하는 주민축제의 장이다.
이번 무대에는 다온오케스트라, 전통춤동아리, 웃자배기, 플롯매니아, 온댄스, 어울림중창단 등 17개팀이 참가한다. 아이들의 한국무용부터 어르신들의 오카리나 연주까지 전 연령대가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선사하며 평생학습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 역시 “2017년 첫 문을 열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SS콘서트가 단순 발표회를 넘어 평생학습 성과를 가족, 이웃과 함께 공유하고 서로의 관심사를 나누는 소통과 화합의 자리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동구는 2007년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이래 평생학습을 통한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강동평생아카데미,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하는 지역자원네트워크, 세대별 맞춤 생애주기별 평생학습, 주민중심의 학습콜링제 등은 주민들의 학습욕구를 채워주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공연과 강동구 평생학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 평생학습관(☎02-3425-5220)에서 문의 가능하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