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서구, 꿈 잡(Job)는 달서구청 직업 체험 운영 - 공무원 직업에 호기심을 가진 중학생을 대상 박창남
  • 기사등록 2019-07-03 19:18:07
기사수정

(대구 = 뉴스21통신/박창남기자) = 지난 2일 오전 8시 40분부터 공무원 직업에 호기심을 가진 중학생을 대상으로 ‘꿈 잡(Job)는 달서구청 직업체험’을 운영했다. 


 
이번 직업체험은 송현여자중학교 78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구청 내 28개부서의 진로 멘토 공무원을 통해 구청 각 부서의 업무이해와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체험을 했다.


이날 일정으로 오리엔테이션, 일일공무원 임용장 수여식 및 공무원 헌장 선서, 마지막 순서로 기획조정실 등 28개 부서의 멘토 공무원과 함께 달서구에 필요한 인구정책 기획해보기, 구민불편사항 제보하기,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실습, 사회복지현장 체험, 취업지원 안내, 예방접종 안내 등 다양한 직업체험을 조별로 실시하였다.


 한편, 달서구는 2014년부터 자유학기제 희망 중학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유관기관 및 지역 업체의 협조를 받아 지역 50여개 기관에서 진로체험을 지원해왔으며, 2015년부터 달서구청 직업체험을 운영하면서 단순견학이나 일회성 체험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의 진로탐색 활동에 구체적인 도움이 되도록 특색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달서구청장은 “지역 내 중학생들이 시험 부담 없이 자신의 소중한 꿈에 한걸음 다가서는 의미있는 체험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79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