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 무한돌봄네트워크팀 통합사례회의 허채원
  • 기사등록 2019-07-05 20:48:40
기사수정



동두천시 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지난 3일에 동두천시사회복지협의회 회의실에서 위기가구의 문제해결을 위한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무한돌봄네트워크팀, 무한돌봄센터, 불현동 행정복지센터,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팀,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희망지킴이 천사운동본부 등 7개 기관, 13명의 전문가들이 모여 의견 공유 및 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했고, 사례개입 방향 등에 대한 집중논의가 이뤄졌다.


이날 회의는 다양한 문제가 있는 장애인가구 3건의 사례에 대해 진행되었다. 특히, 발 일부 절단으로 인해 장애가 생긴 대상자의 재활의지를 높이고, 대상자가 안전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사회안전망 구축에 대한 논의로 열기가 뜨거웠다.


3건의 사례에 대한 논의가 끝난 후 71일자로 시행된 장애등급제 폐지에 따른 공공의 장애인복지서비스 변경내역 등 주요 내용을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팀에서 설명하였으며, 민간 장애인복지의 변화에 대해서는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설명하여 실무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회의에 참석한 실무자들은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각 사례에 대한 전문적인 개입으로, 치료 및 보호 등 가구별 문제해결을 위한 핵심과제를 명료화하고, 문제해결에 필요한 자원과 서비스 내용의 연계방안 등을 논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복합적인 욕구가 있어 반복적으로 문제가 발생하거나, 6개월 이상 지속적인 개입이 필요해 단기간 해결가능성이 낮은 집중사례관리가구에 전문적으로 개입하고 있으며, 각 사례마다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하여 협력기관들과 공동개입과 역할분담을 하고, 사례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81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시, 항공우주기술 새 전기 시작점 되길”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