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실버오감놀이 지도사 양성과정”]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인생의 전환기를 맞이하는 50플러스 세대(만 50~64세)를 위해 다양한 인생이모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구는 지난 4월 ‘50플러스 인생이모작 프로그램 지원사업’ 민간 공모를 실시했다.
관내 종합복지관, 협동조합, 50플러스 관련단체 등이 공모에 참여했으며, 그 중 우수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참여자 모집 과정을 거쳐 6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중이다.
먼저 자격증 취득 및 재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는 ▲동화콘텐츠문화원의 ‘실버오감놀이 지도사 양성과정’▲자양종합사회복지관의 종이접기 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 ‘오(50플러스) 뚝(뚝딱해내는) 이(꿈이루기)’ ▲광진노인종합복지관의 노인 성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오! 열린성(性) 취업(up) 아카데미’ ▲해오름사회적협동조합의 미니어처 지도사, 3D프린팅펜 지도사 취득과정 ‘Double Up! 50+ 나도 메이커스’등 4개가 있다.
문화·여가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는 ▲EDS인재교육협동조합의 ‘체질라이프 코칭’과정 ▲공감소통연구원과 (사)한국안정교육협회서울분소의 부부교실 ‘부부천하지대본’▲중곡종합사회복지관의 디톡스 톡톡, 난타, EM공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된 ‘여가하러 50쇼!’ 등 3개가 있다.
종이접기 지도사 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이미순(가명)씨는 “교육을 들으면서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어 더 열심히 배우려는 마음이 생긴다”라며 “또 같은 세대들과 소통할 수 있어 삶의 활기를 찾은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구는 올해 2월 구청 내에 ‘50플러스 상담센터’를 개소하여 50플러스 세대의 소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인생 후반기를 종합적으로 재설계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 일자리와 재취업·경력개발 프로그램 및 문화·여가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50플러스 세대는 민주화와 산업화를 이끈 분들이며, 그분들이 가지고 있는 지식과 경험은 우리 지역사회의 큰 힘이 될 것이다”라며, “인생이모작 프로그램을 통해 일깨운 열정과 능력으로 삶의 무대를 넓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