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축구협회김정수 감독이 이끄는 한국 U-17 남자대표팀이 TSV1860뮌헨 U-19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뒀다.
독일에서 전지훈련을 진행 중인 U-17 남자대표팀은 10일(이하 현지시간) 열린 TSV1860뮌헨 U-19와의 친선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10월 26일부터 11월 7일까지 브라질에서 열리는 2019 FIFA U-17 월드컵에 참가하는 U-17 남자대표팀은 독일 유수의 클럽 유소년 팀과 연습경기를 가지며 유럽 팀에 대한 적응력을 키우고 있다.
TSV1860뮌헨 U-19와의 경기는 팽팽했다. U-17 남자대표팀은 전반 18분 정상빈의 코너킥을 최민서가 헤더로 연결해 선제골을 뽑아냈다. 후반 18분 동점골을 허용하긴 했으나, 3분 뒤 다시 앞서갔다. 서종민의 중거리슛이 골키퍼에 막혀 나오자 김륜성이 쇄도하며 차 넣었다. 다시 3분 뒤에는 이민혁의 코너킥을 문준호가 헤더골로 연결하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네 차례 연습경기에서 3승 1패를 기록한 U-17 남자대표팀은 13일 SC프라이부르크 U-19와의 친선경기를 치른 뒤 15일 귀국한다. 한편 11일에는 스위스 취리히에 위치한 FIFA 본부에서 2019 FIFA U-17 월드컵 조추첨식이 열리며, 김정수 감독이 참석할 예정이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정읍경찰서, 교통사망사고 예방 특별 대책회의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정읍경찰서 두승산홀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교통 · 범죄예방 기능 각 지구대 및 파출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망사고 급증에 따른 긴급 특별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올해 발생한 교통사망사고 현황과 사고 발생 원인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예방대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로 진행 ...
한우산업 1번지 정읍시, 19억 투입 개량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2026년 한우 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총 19억원을 투입, 11개 맞춤형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난해 제정된 '한우산업법' 시행에 발맞춰 체계적인 육성 기반을 마련하고 농가 소득을 실질적으로 높이겠다는 강력한 의지다. 주요 사업은 ▲우량한우 육성 ▲한우 조기임신진단키트 지원 ▲한우사육.
박수현, “AI·딥페이크 대응, 「퍼블리시티권보호법」대표발의
[뉴스21통신/장병기]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은 5일, 「퍼블리시티권 보호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인공지능 기술 발전에 따른 개인의 얼굴·목소리 등 무단 이용을 방지하고, 퍼블리시티권을 체계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다.최근 인공지능 기술..
광주시, 극한호우 대비 우수저류시설 설치 추진
광주시가 반복되는 극한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를 구조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선제 대응에 나선다. 광주광역시는 북구 문흥동성당과 북구청사거리 일원의 상습 침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을 추진한다.광주시는 그동안 행정안전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사업의 필요성을 공감, 2026년도 정부 예산에 국비 40억원을 확.
광주시, 모든 시민이 권리로 보편돌봄 누린다
누구나 도움이 필요할 때 찾아가고, 신청하면 끊김 없이 연결되는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2026년 모든 시민이 권리로 누리는 ‘보편돌봄 체계’로 완결된다.광주광역시는 오는 3월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으로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국가돌봄으로 전면 확대됨에 따라 더 많은 시민이 경제적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