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하 뉴스1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이 재계약 협상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박항서 감독 매니지먼트 사인 디제이매니지먼트는 지난 11일 베트남축구협회에 재계약 협상 유보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디제이 매니지먼트는 "재계약을 진행중이라는 공식 입장 발표 후 확인되지 않은 계약 내용이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있다. 이에 박항서 감독은 본업에 더욱 집중하기위해 월드컵 예선과 SEA게임 등 중요 대회 일정 전까지 베트남 축구협회에 재계약 협상 관련 유보의 시간을 공식 요청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현지 언론을 중심으로 박항서 감독이 거액을 요구해 재계약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다는 추측성 보도가 확대 재생산되자 칼을 빼든 셈이다.
박항서 감독은 지난 2017년 10월 베트남 A 대표팀과 U-23 대표팀을 모두 맡는 조건으로 2020년 1월까지 계약했다. 그동안 박 감독은 아시안컵 4강, 스즈키컵 우승 등 쾌거를 이뤘다. 재계약 여부는 만료 3개월 전인 오는 10월 결정된다.
박 감독과 베트남축구협회 측이 재계약 협상은 지난달 26일 시작됐다. 재계약 협상을 앞두고 현지 언론들은 박 감독이 거액을 요구하고 있다는 추측성 보도를 쏟아냈다.
박 감독은 지난 8일 기자회견을 열고 "아직 저나 저의 대리인은 한 번도 재계약 금액 부분을 얘기해본 적 없다"며 추측성 보도를 자제해달라고 요청했다.
자료출처=위키트리
정읍경찰서, 교통사망사고 예방 특별 대책회의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정읍경찰서 두승산홀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교통 · 범죄예방 기능 각 지구대 및 파출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망사고 급증에 따른 긴급 특별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올해 발생한 교통사망사고 현황과 사고 발생 원인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예방대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로 진행 ...
한우산업 1번지 정읍시, 19억 투입 개량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2026년 한우 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총 19억원을 투입, 11개 맞춤형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난해 제정된 '한우산업법' 시행에 발맞춰 체계적인 육성 기반을 마련하고 농가 소득을 실질적으로 높이겠다는 강력한 의지다. 주요 사업은 ▲우량한우 육성 ▲한우 조기임신진단키트 지원 ▲한우사육.
박수현, “AI·딥페이크 대응, 「퍼블리시티권보호법」대표발의
[뉴스21통신/장병기]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은 5일, 「퍼블리시티권 보호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인공지능 기술 발전에 따른 개인의 얼굴·목소리 등 무단 이용을 방지하고, 퍼블리시티권을 체계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다.최근 인공지능 기술..
광주시, 극한호우 대비 우수저류시설 설치 추진
광주시가 반복되는 극한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를 구조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선제 대응에 나선다. 광주광역시는 북구 문흥동성당과 북구청사거리 일원의 상습 침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을 추진한다.광주시는 그동안 행정안전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사업의 필요성을 공감, 2026년도 정부 예산에 국비 40억원을 확.
광주시, 모든 시민이 권리로 보편돌봄 누린다
누구나 도움이 필요할 때 찾아가고, 신청하면 끊김 없이 연결되는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2026년 모든 시민이 권리로 누리는 ‘보편돌봄 체계’로 완결된다.광주광역시는 오는 3월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으로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국가돌봄으로 전면 확대됨에 따라 더 많은 시민이 경제적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