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1회 문화체육부장관상 국제택견대회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제천체육관에서 열렸다.
사단법인 한국 택견협회가 주최하고 제천시 택견협회(회장 이동연)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택견과 한국 전통무예를 계승발전하고 보급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13일 열린 개회식에서는 이동연 대회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공로패 및 감사패 증정, 선수 및 심판선서 그리고 제천시 의병무예단의 택견시연이 었었다.
이동연 제천시택견협회장은 “제천은 의병의 고장으로 제천의병 무예단이 전통무예 시범을 통해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우리 전통무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며,
“우리의 전통문화인 택견을 통하여 옛것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새 시대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회 기간 동안 10개국의 외국인 선수 50명을 포함한 500여 명의 선수 및 관계자가 출전 및 참석한 가운데 그간 치열하게 연마한 기술들을 선보였으며,
유치 초 중 고등부, 일반부 등의 선수들은 맞서기, 대걸이, 본때뵈기, 막뵈기 등의 종목에서 선의의 대결을 펼쳤다.
한편, 제천시 택견협회는 국가무형문화재이며 유네스코 세계무형유산으로 지정된 택견을 보급․육성하며 제천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지난 2001년 창립되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