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대한민국 대표 체험・체류형 관광 거점도시 구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추진 중인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장생포 고래마을 관광 명소화)’이 주요 관광 거점시설들을 확충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남구는 지난해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1단계의 핵심인 △웨일즈판타지움 공중그네(25년 9월) △장생포 문화창고 경관개선 사업(25년 12월) 완...
▲ 사진=대한수영연맹제30회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 출전한 한국 남자 수영이 혼계영400m에서 10년 만에 한국신기록을 수립했다.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열린 제30회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경영 일정 마지막 날인 10일(현지시간), 이주호(24, 아산시청), 문재권(21, 서귀포시청), 양재훈(21, 강원도청), 이유연(18, 한국체대)으로 구성 된 한국 남자 혼계영팀은 3분36초53로 전체 5위를 기록했다. 입상권은 아니었지만 종전의 한국신기록을 0.9초 단축했다.
2009년 제5회 동아시아게임(홍콩)에서 박선관, 최규웅, 정두희, 박민규가 수립한 3분37초43의 기록을 10년 만에 경신했다.
혼계영400m는 네 명의 영자가 각자 100m씩 구간을 맡아 배영, 평영, 접영, 자유형 순으로 뛰는 단체전이다.
이주호가 배영으로 시작하는 첫 구간을 55.09초로 끊었다. 두 번째 평영 구간은 문재권이 1분00초76로, 그 다음 접영 구간을 이어받은 양재훈은 51초52로 주파했다. 6위로 마지막 100m자유형 구간을 이어 받은 이유연은 49초16으로 프랑스를 따돌리고 5위로 먼저 터치판을 찍었다.
현재 남자 배영100m, 200m 한국신기록 보유자이자 이번 대회 수영팀 주장이기도 이주호는 “서로 믿고 의지하며 ‘할 수 있다’고 다독이며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마지막 자유형 구간에서 0.08초로 프랑스를 따라잡고 먼저 들어온 ‘막내’ 이유연은 “형들과 같이 뛰어서 더 의미 있었고 형들이 기록에 대해 불안해하는 저를 잘 챙겨줘서 기록이 더 잘 나와 한국 신기록을 세울 수 있었다”고 전했다.
김은주 국가대표 지도자는 “힘든 일정이었는데 최선을 다해준 선수들에게 고맙다. 세계선수권대회 때는 더 집중해서 좋은 기록 내보겠다”고 했다.
총 1개의 메달(동1)과 한국신기록 1개로 유니버시아드대회 일정을 마친 경영 선수단 21명은 12일 항공편 KE932를 통해 귀국한다.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도 나서는 7명(이주호, 문재권, 양재훈, 이유연, 정소은, 박예린, 유지원)은 17일부터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선수촌에 입촌하여 21일부터 시작되는 경영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울산 남구, 대한민국 대표 체험・체류형 관광 거점도시 구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추진 중인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장생포 고래마을 관광 명소화)’이 주요 관광 거점시설들을 확충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남구는 지난해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1단계의 핵심인 △웨일즈판타지움 공중그네(25년 9월) △장생포 문화창고 경관개선 사업(25년 12월) ...
윤준병 의원, '국악의 날 개선법' 대표 발의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28일(수), 국악의 역사적 전통성과 상징성을 보다 충실히 반영하고, 법정기념일 중복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국악의 날'을 매년 9월 29일로 변경하는 '국악의 날 개선법'을 대표 발의했다. 현행 「국악진흥법」은 국악을 보...
김종훈 시의원, 울산복합생태관광센터 건립 관련 간담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28일 시의회 2층 의원연구실에서 울산복합생태관광센터 건립과 관련한 주민 민원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다운2 공공주택지구 서사지역 입주자 연합, 울산시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주민들은 생활권 및 정주여건 저해 등을 이유로 부지...
정읍시 칠보면,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칠보면이 지난 28일 칠보면 행복이음센터 대강당에서 어르신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행사는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에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사업 취지와 구체적인 직무 내용을 설명했으며, 특히 동절기에 발생하기 쉬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
중구의회 정재환 의원, “주민안전 위해 옛 삼호교 대체 통행로 마련 필요”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중구의회 정재환 의원이 집중호우로 무너진 옛 삼호교의 대체 통행로 확보 필요성을 제기하고 나섰다. 정재환 의원은 28일 중구청장을 상대로 한 서면질문을 통해 “지난해 7월 집중호우로 무너진 옛 삼호교의 통행 제한이 5개월 이상 장기화되면서 중구와 남구를 오가는 주민들이 보행로가 없는 삼호교 차도로 ...
정읍시, 전입 청년 이사비 최대 5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타 시·군·구에서 이주 전입한 청년들의 초기 주거 정착 지원하고자 가구당 최대 50만원의 이사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발전기금을 활용한 청년 주거 지원 시책이며,정읍으로 전입한 청년이 이사 과정에서 실제 지출한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
현대공업고, 올해 졸업생 취업률 94% 달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동구 현대공업고등학교(교장 이재영)는 올해 3학년 졸업생 취업률을 94%로 기록하며, 마이스터고 개교 이후 9년 연속 취업률 90% 이상을 유지했다. 이번 성과는 전국적인 취업 환경 변화 속에서도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지속해 온 결과다. 3학년 졸업생 100명 중 93명이 국내 기업에 취업을 확정 지었으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