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부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물 배부 - 화재 손수건, 홍보 스티커 등 안남훈
  • 기사등록 2019-07-17 13:05:33
기사수정


▲ 울산 남부소방서


울산 남부소방서(서장 정진석)는 ‘화재 손수건’과 주택용 소방시설의 설치 의무 ‘홍보 스티커’를 제작해 남부소방서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무료 배부한다고 밝혔다.


‘화재손수건’은 화재 시 피난이 늦어 인명 피해로 이어지는 사례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빠른 진압보다는 빠른 피난을 통해 인명 피해를 줄이기 위한 ‘대피 먼저’ 인식 전환 홍보를 위해 제작됐다.


남부소방서에 따르면 화재 발생 시 한두 번의 연기 흡입만으로 피난자의 정신을 잃게 만들고 최악의 경우 질식사로도 이어질 수 있어 화재시 화재손수건으로 유독가스를 차단하고 호흡을 원활하게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또 남부소방서는 주택 화재의 초기진화에 꼭 필요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의무 홍보 스티커도 배부한다.


지난 3일 남구 다세대 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관계자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듣고 소방서로 신고한 후, 비치된 소화기로 자체 진화해 큰 피해를 막는 등 주택용 소방시설이 초기진화에 큰 역할을 했다.


남부소방서 관계자는 “초기진화가 지체됐으면, 화재가 확대될 수 있던 상황에 주택용 소방시설이 얼마나 큰 힘을 발휘하는지 보여준 사례다.” 며 “다양한 홍보를 통해 화재초기 꼭 필요한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가 관내 모든 주택에 설치될 수 있도록 교육·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91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