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교 급식기구 교체, 불법 행위 신고합시다! - 금품수수, 직위를 이용한 특정업체 밀어주기 사례 등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19-07-17 14:53:38
기사수정

(뉴스21통신/유재원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투명하고 청렴한 급식기구 교체를 위해 상반기 예산 집행이 집중되는 7월과 82개월간 학교 급식기구 교체 불법사례 신고기간을 운영한다.



올해 대구시교육청은 상반기에 학교의 노후 급식기구, 소규모 급식시설 개선을 위해 16억원의 예산을 191교에 나눠 지원했다.


예산 지원을 받은 학교는 학기 중 급식에 지장이 없도록 대부분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급식기구 교체나 시설공사를 실시할 예정으로, 사업추진은 7월과 8월에 집중될 것으로 보고 있다.


불법사례 신고 대상은 급식 기구나 소규모 시설 집행과 관련한 부패 행위로, 급식기구 관련 청탁으로 금품을 주거나 받는 행위, 직위를 이용한 특정업체 밀어 주기, 납품 전 과정을 통하여 뇌물공여, 청탁, 편의제공 등으로 불법사례를 인지한 사람은 누구나 신고 가능하다.


신고 방법은 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dge.go.kr) > 참여마당 > 신고센터 > 청탁금지법 위반 신고, 부패신고센터또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포털(https://www.clean.go.kr) > 신고하기에 신고하면 된다.


대구시교육청은 불법사례가 접수되면 조사 후 사안에 따라 관련자는 엄중 처벌할 예정이며, 물의를 일으킨 개인 및 업체 발생 시 세무조사 요청 및 검찰 고발 등 강경하게 대처할 방침이다.


문송태 교육복지과장은 시교육청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부패신고센터는 외부 민간기관 아웃소싱 시스템으로 모든 신고자의 개인 정보에 대한 비밀이 절대적으로 보장되므로 부담 없이 신고하면 된다.”, “하반기에도 불법사례 집중 신고기간을 운영해 학교급식에 있어 청렴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92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