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곶면,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개최 최장수 김포분실장
  • 기사등록 2019-07-18 19:42:12
기사수정


대곶면행정복지센터(면장 송천영)은 지난 16일 지역회의 위원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대곶면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를 개최했다.

 

주민참여예산이란 주민들이 예산 운영에 직접 참여하여 결정하고 집행을 감독해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제도로 이번에 논의된 내용은 2020년도 주민참여예산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에서는 김포시 양성평등조례에 의거 위원장(남성)과 부위원장(여성)이 각 1명씩 선출됐다.

 

이번 회의에서 선정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쇄암2리 농업기반시설 정비 공사로 해당 지역은 비포장도로로 우기 시 출입이 제한돼 경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와 함께 배수로 일부가 소실되거나 수초가 많아 유속이 감소하는 등 문제점이 있었다.

 

이에 쇄암리 주민들의 제안으로 주민참여예산에서 도로의 콘크리트 포장(420m)과 배수로 정비(420m) 사업이 논의됐으며, 사업이 시행되면 지역주민들이 마을길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농기계 운행이 순조로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천영 대곶면장은 많은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며, 주민이 제안해 주신 사업이 내년도 예산에 편성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 적극적으로 협조요청을 하겠으며,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취지를 살려 다양하고 폭넓게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94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