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구청장 정원오) 무학봉 근린공원 옹벽이 새롭게 개선된다. 성동구는 노후된 공원 옹벽을 깨끗하게 도색하고 벽화를 제작하는 ‘무학봉 근린공원 옹벽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주민들이 직접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뜻을 모아 2019년 성동구 주민참여예산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하게 되었으며, 사업비는 총 3천만원이 투입된다. 사업기간은 7월부터 오는 9월까지다.
특히 옹벽 벽화는 무학봉 공원에 얽힌 역사적 이야기를 담아 디자인할 계획이며, 주민이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야간조명도 설치한다.
지난 16일에는 왕십리제2동주민센터에서 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지역주민 및 담당 공무원, 벽화제작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며 사업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주민 설명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무학봉 공원으로 가는 길이 삭막하고 어두웠는데 밝게 새 단장 된다니 기쁘다. 아이들에게 무학봉에 얽힌 역사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들려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옹벽개선은 주민의 진정한 필요에서 비롯된 주민참여예산으로 선정된 사업이라 더욱 의미 있다.”면서, “무학봉 근린공원 옹벽이 개선되면 주민이 더 많이 찾는 공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