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체장애인 체험행사“우리에게 한계란 없다” - 오늘(19일)‘지체장애인과 함께하는 래프팅 체험 행사’마련 안남훈
  • 기사등록 2019-07-19 12:30:46
기사수정



스포츠를 통해 성취감과 활력을 느끼고 지체장애인과 비장애인간의 공동체 의식을 드높이기 위해 ‘지체장애인과 자원봉사자가 함께하는 체험 행사’가 마련된다.


울산시는 울산시지체장애인협회(회장 주경철) 주관으로 7월 19일 경남 산청군 경호강래프팅장에서 지체장애인, 자원봉사자 등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애인과 함께하는 래프팅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SK 울산Complex 구성원들의 1% 행복나눔기금과 울산시장애인후원회(회장 박대은)의 후원금 지원으로 마련됐다.


이 두 단체 자원봉사자를 포함해 학생 및 일반봉사자, 울산중앙병원(이사장 서중환) 등으로 구성된 ‘자원 봉사자’ 80여 명이 지체장애인과 함께한다.


출발에 앞서 이날 오전 8시 30분 시청 대강당에서 송철호 시장, 이미영 시의회 부의장, 이정묵 SK 이노베이션 노조위원장, 지체장애인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체장애인 래프팅 체험’ 환송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극기 체험을 통해 장애라는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허물고 친목을 도모하는 화합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광역시지체장애인협회는 지난 2003년부터 해마다 지체장애인들의 자활 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해병대 체험, 바다 체험, 래프팅 체험, 체육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94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