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청소년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 개최 - 장항공업고등학교 57명 학생, 기업 탐방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19-07-19 19:51:57
기사수정


▲ 서천군, 청소년 중소기업 탐방 장면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서천군지역순환경제센터(센터장 권순우)와 함께 지난 18일 서천군 장항공업고등학교 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업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일자리 미스매치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장항공업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진로와 매칭될 수 있도록 한국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 한솔제지 장항공장, 그리고 장항에 위치한 청년 커뮤니티 공간 두빛나래를 방문하였다.

 

57명의 장항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은 기업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기업에 관한 소개와 채용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번 기업 탐방에 참여한 장항공업고등학교 김 모 학생은 이번 기회로 평소 무심코 지나치던 지역 내 공장에 대하여 자세히 알게 되어 매우 뜻깊었다, “직접 기업 현장 체험을 하고 나니 취업에 대한 의지와 목표가 확실해져 매우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천군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실질적 취업을 목표로 기업 탐방 프로그램, 지역 청소년 맞춤 취업특강을 운영해 지역의 우수 인력과 기업의 매칭을 위해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95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