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 제약회사 식중독 의심 증세···환자 역학 조사 - -방역당국, 실태파악조차 못해-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19-07-20 16:59:31
기사수정

▲ 근로자 4명이 회사 구내식당에서 식사를 한 후 급성설사 증세를 보인 제천 제약회사.


충북 제천지 왕암동 A 제약회사에서 식중독 의심증세가 발생했는데도 보건당국은 실태파악조차 못하고 있어 허술한 방역관리에 비난이 일고 있다.


20일 현재 제천 왕암산업단지내  A사의 근로자 4명이 회사 구내식당에서 식사를 한 후 급성설사 증세로 시내 모 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고 있다.


또 한 명의근로자는 원주의 종합병원에서 같은 증상으로 치료를 받고 있다.


2명이상의 식중독 의심 환자가 발생할 경우 해당 병원은 관할 보건소에 즉시 신고토록 되어 있다.


이 같은 규정에 따라 병원 측은 지난 18일 3명의 식중독 의심 환자가 입원한데 이어 19일에도 1명이 의심환자가 있다고 제천시보건소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신고를 받은 제천시보건소는 식중독 의심 환자가 발생한 지 3일이나 됐는데도 발생 환자 수나 입원 여부 등을 전혀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정확한 사실 조사를 하지 않고 회사 측에서 은폐하려는 설명만 듣고 별 대수롭지 않게 대응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다.


제천시보건소는 뒤늦게 문제의 제약회사에 대해 철저한 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샘플을 채취해 환경보건연구원에 역학조사를 의뢰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95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산동 물류센터 타 사업전환등 상생의 두마리 토끼 쫓기
  •  기사 이미지 곡교천서 펼쳐진 치열한 레이스, ‘제1회 거북선 노젓기 대회’ 열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신규 다함께돌봄센터 1·2호점 개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